국내 PR

보도자료

제목 엑소코바이오 엑소좀(ASCE), 여드름 흉터 치료 효능과 안전성 입증
작성자 exocobio
작성일자 2020-11-20
여드름 흉터 치료 연구자 임상 결과를 저명 SCI 국제피부과 학술지에 발표



㈜엑소코바이오(대표이사 조병성)는 국내 유수의 피부과 전문의들과 함께 지방 줄기세포 엑소좀(ASCE; Adipose Derived Stem Cell Exosome)의 혁신적인 여드름 흉터 치료제 개발 가능성 확인하였다.

권혁훈 피부과 전문의(1저자), 박경훈 교수(교신저자)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, 인체 피부를 대상으로 강력한 재생 및 항염 효능의 엑소코바이오 제공 고순도 지방 줄기세포 엑소좀과 기존의 레이저 치료를 병합할 시에 효능 및 안전성에서 뛰어난 시너지 효과를 입증하였고, 이러한 임상 결과를 지난 10월 19일에 올해로 역사가 100년이 되는 저명한 국제 피부과 학술지 ‘Acta Dermato-Venereologica’에 발표하였다.

여드름은 청소년의 90% 유병률을 차지할 만큼 흔한 질환이며 다수에서는 성인기까지 이행하여 심리, 사회적으로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. 특히 염증성 여드름은 영구적인 흉터를 남길 수 있는데, 심한 여드름 흉터는 청소년기에 육체적, 심리적인 스트레스로 작용하며, 성인의 경우에도 심대한 정신적, 사회적 장애를 주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.

(기사 전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)


다운로드수 0